도형상담이론 by 폐묘

처뉴블로그에서 보고 해봄.

뭐야 전혀 안맞어 ㅋㅋㅋㅋㅋㅋㅋㅋ

해보는 곳은 http://www.kgti21.com/sub0207.htm


1) 다혈질(Sanguine, Sanguineous)
다혈질은 명랑하고 따뜻하고 활기차고 열정적인 기질의 성격이다. 외부의 자극에 쉽사리 마음이 바뀌며 감수성이 예민하기 때문에 민감하게 반응을 한다. 다혈질은 다정다감한 성품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곧 잘 마음 문을 열고 친구가 되어 준다.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도 그 사람의 희,노,애,락을 느낌으로 받아들인다. 그러므로 상대방이 생각할 때 자기가 그의 특별한 친구와 중요한 존재라는 느낌을 받는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도 그 관심은 똑같이 나타낸다. 누구나 한 번만 만나고 나면 바로 친구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가 많은 편이다. 그러나 깊이 있는 친구관계가 아니라 폭 넓은 친구관계를 갖는다. 다혈질이 이야기 할 때에는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그 이야기를 듣는다. 재미있게 표현을 잘 하기 때문이다. 다혈질은 다른 기질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속해 있는 기질이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60%~70%가 다혈질의 사람들이다. 그러므로 한국의 민족성을 대표하는 기질은 다혈질이다. 다혈질은 성격이 급하고 말이 앞서기 때문에 우리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작은 접촉 사고에도 성질이 발끈하여 길거리 한복판에 차를 세워놓고 시시비비를 가리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돌아서면 이미 상대에 대한 감정이 깨끗이 정리되는 장점이 있다.
다혈질의 장점(Good points)
다혈질의 장점에 대해서는 앞에서도 조금은 소개한 바와 같이 많은 장점이 있지만 특별히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다른 기질에 비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남다른 재주가 있고 놀라운 사교성을 발휘하여 등지고 있던 적도 자기편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장점 들이 있다. 그 장점을 하나하나 들어보자.
(1) 현실 지향적이다 : 하나님은 다혈질에게 현재를 사는 능력을 주셨다. 다혈질은 과거를 쉽게 잊기 때문에 마음 상하고 실망했던 기억이 오래가지 않는다. 현실적으로 필요한 자신의 욕구를 잘 충족시킨다. 그리고 남이 부탁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문제해결사 역할을 잘 감당한다.
(2) 외향적이다 : 다혈질의 지향하는 측면은 내적인 세계보다는 외적인 세계를 지향해 나가며 그러므로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이나 사랑을 받기를 원하나 조금 더 내적인 측면으로 돌아서면 다른 사람들을 인정해 주고 사랑해 줄 수도 있다.
(3) 동요를 잘 한다 : 다혈질이 동요를 잘 한다는 부분이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대인관계에서 다른 사람하고의 다툼이나 마음 상한 감정이 오래 가지 않기 때문에 관계를 잘 할 수 있는 점이다. 예를 들면 친하던 친구와 어떤 문제로 다투고 헤어졌다면 돌아섰을 때 이미 상대에 대한 감정이 없어지고 여린 마음에 스스로 잘못했다는 생각 때문에 먼저 화해 할 것을 생각하고 있거나 화해를 요청한다.
(4) 따뜻하다 : 다혈질은 온화하고 따뜻하고 부드럽고 동정심이 많은 성품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친절함을 잃지 않는다. 세계적인 대기업(록펠로, 카네기재단)들의 사훈이 친절인 것을 볼 때 따뜻한 성품이 얼마나 값진 것인가를 알 수 있다.
(5) 풍채가 좋다(표현능력과 모방성 뛰어남) : 다혈질의 외모는 대체로 준수한 편이며 자기 자신을 표현하거나 말로 나타낼 때 표현력이 뛰어나며 남을 따라 할 수 있는 모방성이 강한 편이다. ‘모방은 제 2의 창조다’라는 측면에서 볼 때 좋은 것으로 평가될 수 있지만 어설프게 따라 하는 모방은 피해야 한다.
(6) 친밀하다 : 다혈질은 유쾌하고 사교적이고 붙임성이 있는 태도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므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성격이다. 그러므로 대인관계에서 이쪽에서 들은 이야기를 다른 쪽으로 잘 전할 수 있는 정보소식통의 역할을 잘 해 낼 수 있다.
(7) 열정적이다 : 다혈질의 열정은 누구도 감히 따라갈 수 없는 열정을 나타내고 있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지속적인 열정이 아니라 순간적인 열정에 머무르는 점이다. 그러므로 어떤 일을 할 때 그 순간에 그 일을 해치우지 않으면 성사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 열정은 높이 사 줄만한 것이다. 사도행전의 마가의 다락방에서 베드로가 함께 모여 기도할 때 그 자리에 성령이 임하심으로 베드로가 성령을 받아 베드로의 열정이 지속적인 열정(Enthusiastics)으로 바뀐 것을 볼 때 성령이 함께 하는 열정으로 바뀌어야 한다.
(8) 수용능력이 있다 : 다혈질은 조금만 힘들어도 쉽게 지치고 절망하지만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북돋아 주는 말에 다시 그 자리를 떨치고 일어설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기질의 보완점
다혈질은 잘못을 하고 뉘우친 후에도 거듭 반복되는 잘못 때문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습관화된 잘못이 되풀이된다. 그리고 성경상의 인물로는 베드로(Peter)타입이며 신앙을 가진 그리스도인이라면 신앙 안에서도 거듭 반복적인 회개를 한다. 다혈질은 그리고 한 가지 일을 끝까지 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 일을 바꿔 가면서 하기 때문에 시간과 세월을 낭비하곤 한다. 그러므로 의지와 자제력을 키우지 않으면 매사가 지지부진하게 되고 만다. 다른 기질과 마찬가지로 다혈질이 성령을 받은 후에 쓰임 받는 부분은 장점이 부각되고 단점은 보완되어 각자의 기질대로 쓰임을 받는다. 그러나 다혈질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은 자제력이기 때문에 절제하는 습관과 활기찬 생활이 필요하다. 다혈질은 현실적이며, 너무 많은 부분에 관심을 가지므로 관심의 폭을 줄일 필요가 있다. 그리고 단순한 적성은 예능분야나 언어계열이다. 다혈질은 타고난 말 수완으로 영업도 잘 하며 재능 있는 연예인이나 탈렌트, 설교자, 유능한 사회자, 경매인, 때로는 리더로서 일을 진행시키는 능력이 탁월하다. 지능은 좋은 편이며 발표력이 좋기 때문에 남에게 인정을 받는다.



Undiscovery
잠재되어 있는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 단순한 생각을 한다. 지능 정도는 평균보다 좀 낮다. 그러나 지능이 중요한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사람의 지능은 아무리 낮아도 어떤 일이든지 해 낼 수가 있다)



Intro, Extrovert(내향, 외향적인 사람)
자기의 생각하는 부분이 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을 동시에 지향하고 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이 같을 때는 바로 행동으로 표현되지만, 내적인 부분과 외적인 부분이 다를 때는 행동으로 바로 표현이 되지 않는다.



예능계, 언어계열, 상대계열( 순간 대처능력이 있고 말을 잘 한다)



삶을 살아가며 일어나는 문제를 크게 3가지(영적인 문제, 정신적인 문제, 육체적인 문제)로 나누는데 영적인 부분의 문제 중에 영적인 것과 육체적인 것이 결합된 문제를 가지고 있다.(전적인 의탁이 없음)
신앙인이면 전적인 의탁이 부족하므로 기도하고 나서도 기도에 대한 응답의 확신이 부족하다.(여호수아와 같은 100% 하나님께 위임한 신앙을 가져야 한다)
신앙인이 아니면 어떤 일을 계획을 세워놓고 시작을 하는 데 자기가 세운 계획을 이루기 위해 전적인 투자가 부족하다.(예를 들면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시간과 금전과 에너지와 총력을 기울여 해야 함에도 항상 한 발을 뺄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교육이나 환경, 습관을 따라 형성된 후천적인 기질(성격:Character)이다. Character에 해당하는 성격은 적어도 40회 이상 반복하는 습관을 통해서 고칠 수 있다.

우울질, 흑담즙질 - 미래, 현재, 과거 지향적 포함, 교육에 의해 가장 많은 변화가 가능하다.

장점
다재다능함(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음) 미인, 미남 많음
분석적(다른 사람이 분석할 수 없는 것도 할 수 있음)논리적임
초감각적임(꿈 잘 꿈- 예민함)
완벽주의자
무신론주의(80%정도)- 일단 신앙을 가지면 철저한 신앙인
이상주의자(상상을 잘함)
충성심이 강함(윗사람에 대한)
자기희생적

덧글

  • 설아 2010/01/21 00:13 # 답글

    동요를 잘 부르시는군요
  • 폐묘 2010/01/21 09:10 #

    제가 한 동요 함
  • FioMama 2010/01/21 12:09 # 답글

    미남이시네요
    그리고 충성심이 강함->와우의 노예 ㅎㅅㅎ
  • 폐묘 2010/01/21 12:40 #

    저 마영전도함!
댓글 입력 영역


외부 링크

외부 링크

Secret Wish
NAG's Homepage
전민희 작가 공홈
마이너 노트
눈마새 위키
Now Loading ■■■□□
Derisory Soul

나의 WOW 전투정보실

니아르(마법사)
별철(주술사)
폐묘(흑마법사)
츠바사캣(전사)

나의 마영전 캐릭터

폐묘(피오나)
니아르(이비)

디아블로3 프로필

폐묘

NISIOISIN ANIME PROJECT


괴물이야기(化物語)



상처이야기(傷物語)



가짜이야기(偽物語)



고양이이야기 흑(猫物語 黑)



세컨드 시즌






구글ad

통계 위젯 (화이트)

1337
197
2027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