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올라온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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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파은시입니다.
오늘은 몬스터의 길 찾기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사이에서 특정 보스 몬스터를 나무나 벽 등에 걸쳐 놓고
손쉽게 쓰러뜨리는, 일명 '걸치기' 라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개발팀에서 의도한 것이 아니며,
게임의 밸런스와 완성도를 해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몬스터 인공지능의 길찾기 능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하여 '걸치기'로 몬스터가 바보처럼 행동하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다만, 일부 난이도가 높아서 '걸치기' 의 도움 없이는
진행하기 어려운 전투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전투는 업데이트 후, 유저분들의 동향을 충분히 검토하여 난이도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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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 지금 전투중에 '걸치기의 도움 없이는 진행 어려운 전투'가 있나요-_-;
락죠도 처음 갔을 때, 패턴을 잘 몰라서 그냥 걸치기 팟 다니다가
나중에 길드분이랑 안걸치고 몇 번 잡으면서 패턴을 익힌 덕에 그냥 잡고있는데
그리고 걸치기 없이 못잡는 몹을 만들어내는 게 이상한거잖아.. 애초에 난이도를 맞추고 내놓으라고-_-;;
아무튼 조만간 걸치기 전투는 바이바이 되겠군요.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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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파은시입니다.
오늘은 몬스터의 길 찾기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플레이어 사이에서 특정 보스 몬스터를 나무나 벽 등에 걸쳐 놓고
손쉽게 쓰러뜨리는, 일명 '걸치기' 라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개발팀에서 의도한 것이 아니며,
게임의 밸런스와 완성도를 해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몬스터 인공지능의 길찾기 능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하여 '걸치기'로 몬스터가 바보처럼 행동하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다만, 일부 난이도가 높아서 '걸치기' 의 도움 없이는
진행하기 어려운 전투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전투는 업데이트 후, 유저분들의 동향을 충분히 검토하여 난이도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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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 지금 전투중에 '걸치기의 도움 없이는 진행 어려운 전투'가 있나요-_-;
락죠도 처음 갔을 때, 패턴을 잘 몰라서 그냥 걸치기 팟 다니다가
나중에 길드분이랑 안걸치고 몇 번 잡으면서 패턴을 익힌 덕에 그냥 잡고있는데
그리고 걸치기 없이 못잡는 몹을 만들어내는 게 이상한거잖아.. 애초에 난이도를 맞추고 내놓으라고-_-;;
아무튼 조만간 걸치기 전투는 바이바이 되겠군요.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덧글
기사의 맹세로 '1인 플레이로 전투 승리'가 있는 결전, 코볼트 족장 같은데라면 몰라도
1인플 밸런스를 맞출 필요는 없다고보네요.
도전이라는 말을 사용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그 의미가 퇴색되는거죠.
뭐 난이도가 병맛으로 치닫는다면 누구든 싫어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