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오뚝이화 패치: 4월 13일 테섭 패치노트 by 폐묘

4월 13일에 테스트 서버 적용된 내용들
그리고 아마 4월 15일 본서버 적용 될 것으로 여겨짐

보라색 글씨는 개인적 의견을 달아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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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 하나의 몬스터가 여러 스토리라인에 대한 관련 아이템을 무작위로 드랍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ㄴ기존에는 '마지막에 루팅하는 코어'에서 스토리 아이템이 나오게 되어있었는데
이렇게 변경되면 마지막이 아니더라도 모든 코어들이 스토리 아이템을 드랍할 수도 있겠군요.
아까 당황했던 게, 이비로 플리커 부파 화이트 코어에서 퀘템이 나오더라는-_-;
아무리 마지막에 루팅했다지만 부파 화코에서 퀘템이 나오는 건 좀..칼날이나내놔개갱키야

- '서서 버티기' 스킬이 9랭크 이상일 때, 플레이어가 넘어지는 순간 회피키를 빠르게 누르면
   바로 일어날 수 있는 낙법을 추가하였습니다.
ㄴ으익 서서 버티기 E랭인데;; 근데 바로 일어나자 마자 날아오는 추가타..ㅂㅂ2
이건 뭐 완전 유저 오뚝이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일곱번 넘어져도 일어나는 겁니다.

- 회피형 '리버레이트' 스킬을 공격력과 크리티컬 히트가 발동될 확률을 높여주는 기존의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ㄴ시타는 안해봤으나, 기존 효과가 더 낫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군요.
지난 패치 때 항의 때문에 적용 안되더니 결국 완전 취소인듯.

- 일부 몬스터의 공격을 받았을 때, 넘어질 확률을 낮추었습니다.
ㄴ난이도 하향의 일종인가..

- 콜헨 마을의 배경 음악을 새롭게 변경하였습니다.
ㄴ봄 단장이라기엔 좀 늦은 감이 있는데.


<PvP 시스템: P매치>
- '/탈퇴' 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플레이어 킬 시에 표시되던 미니맵 깜빡이는 효과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킬, 데스, 태그 수치가 정상적으로 오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마우스모드로 퀵슬롯 아이템을 우클릭하면 HP, 스태미나가 채워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ㄴ안하니 패스.

<버그 수정>
- '마을 어귀에서 섧게 우는 꽃' 로딩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ㄴ이걸 이제야 고치냐.... 처음엔 왜 마을로 돌아가지지 하는 생각을 했었음-_-;;

- 특정 위치에서 몬스터가 떨어졌을 때 비정상적인 대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ㄴ몹낙사 방지패치

- 특정 상태효과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챈트시 재장착해야만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ㄴ이걸 이제야 고치냐 2

- 수리시 특정 상황에서 변경된 아이템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슬롯에 코스튬 아이템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물체로 공격할 때 비정상적으로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ㄴ어떤 물체였는지 알려주면 안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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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덧글

  • 제드 2010/04/13 22:49 # 답글

    음.. 오뚜기가 아니라 오뚝이 입니다.-0-);
    오뚜기는 진라면 만드는 데.. =33
  • 폐묘 2010/04/13 23:17 #

    아 배가고파서 그만..
  • 오렌지 2010/04/14 00:23 # 답글

    리시타의 경우는 모르겠는데 피오나는 넘어지는거랑 안넘어지는거랑 차이가 큽니다.
    스매시 3연타 들어오는데 넘어지면 3타 다 맞지만
    안넘어지면 후속타를 가드할수 있거든요
    물논, 모든 상황에서 그렇다는게 아니란걸 난 알고있찌

    넘어질 확률 패치도 같은 맥락이라 생각해요
  • 폐묘 2010/04/15 15:02 #

    뭐 무슨 캐릭이든 넘어지는거랑 안넘어지는건 다 중요하지 않나요 ㄷㄷ
  • PPP 2010/04/14 07:35 # 답글

    칼시타는 윈드밀-슬립대시-글라이딩 퓨리로 회피하거나 반격이 가능한데
    피오나나 창시타[...]는 넘어졌을 경우 연타가 오면 끔살이니까요.

    뭐 사실 피오나야 기본 방어력이 되니까 안되도 그만 되도 그만인데
    창시타 하는 입장에서는 쌍수를 들고 만세를 부르고 싶을 지경이에요.
  • 폐묘 2010/04/15 15:02 #

    차..창시타[..]
  • .... 2010/04/15 10:45 # 삭제 답글

    리버레이트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대개 유져가 칼시타 대신 더 쓰기 어려운 창시타를 고르게 되는 이유를 없애는 패치였으니 성능이 기존의 리버보다 좋게 적용되더라도 테섭에 잠시 적용됐던 스타일의 리버와 같은 식으로 적용되었다면 많은 창시타가 창을 버렸을 겁니다.
  • 폐묘 2010/04/15 15:03 #

    쉽게 말해 고유특징을 없애려는 격이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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