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 에피소드 '아이단' 내용 감상 by 폐묘

피오나 꿈의 갑옷 샤이닝 윌 ㅠㅠ 드디어 등장이군요.
일단 테섭 등장이지만서도, 이번주나 다음주에 업데이트 되겠지요.

엑스트라 에피소드인 '아이단'과 5월 17일 월요일에 테스트서버에 적용된 내용을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올려봅니다.
본문의 이미지는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와 마비노기 영웅전 메카에서 가져왔습니다.


<엑스트라 에피소드: 아이단>
일단 에피소드 명에서 알 수 있듯, 에피소드 6이 아니라 '엑스트라' 에피소드 입니다. 그러니 당연 로체스트는 안나옴..
21레벨 스토리 중
아이단의 기억(클릭)이라는 것이 있죠.

이미지 출처 마영전 메카

이 스토리를 마치면 아이단이 '나중에 도움을 청하겠다'라고 말합니다. 이번 엑스트라 에피소드의 주 내용이 바로 이 내용이 아닐까 싶군요.

- 신규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 '재회', '콜헨 딸기주', '발견', '숲 그림자', '피 흘리는 풀', '폭주의 원인', '마지막, 그러나',
'아직 끝나지 않은', '구급 상비약', '게렌의 꿍꿍이', '귀한 돌멩이'
→총 11개의 스토리가 추가되는군요. 27레벨의 우르쿨 스토리 이후 30레벨까지 텅 빈 상태이기에 11개 모두 이 사이의 스토리가 아닐까 합니다.

- 신규 전투가 추가됩니다.
: '시작되는 기억', '탐색', '서쪽 힐더 숲', '야생식물 서식지', '숲 속 유적지', '이겨야만 하는 싸움'
→총 6개의 전투가 추가되네요. 앞에 말한 대로 아이단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지. 웨어울프 종류가 주로 등장하는 전투가 되지 않읆까요? 짓밟힌 초원의 악몽이 되살아나는건가..-_-


- 신규 장비 세트의 일부가 추가됩니다.
: 이비 '템프테이셔너 세트'

: 피오나 '샤이닝 윌 세트'

: 리시타 '시니스터 하프플레이트 세트'
→떴다!!!!!!!!!!!!!!!!!!!!!!!!!!!!!!!!!!!!!!!!!!!!!!!!!!!!!!!!!!!!!!!!!!!!!!!!!!!!!!!!!!!!!!!
샤이닝 윌. 모든 피오나 유저에게 한 줄기 빛이 내렸습니다.
하아하아 샤이닝 윌 하아하아

이비의템프테이셔너 세트도 역시 환영!
리시타는 안키워서^_^[.....]

피오나의 샤이닝 윌 플레이트. 저 하늘하늘한 치마 ㅠㅠ
플레이트 숙련 미리 올려두길 잘 한듯. 이미지는 옛날 제 포스팅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비 전용의 '템프테이셔너' 세트, temptation이 그 어원이겠죠? 이미지는 공홈 펌


관심은 없지만 넘어가기가 뭐해서 공홈 스크린샷을 뒤적여 봤습니다. 시니스터 하프 플레이트가 이 이미지가 아닐지..
전혀 다른 이미지였네요 쳇..

<게임 플레이>

- 스토리 진행시 스토리 상에서 요구하는 스토리 전용 아이템이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토리 전용 아이템을 요구하지 않는 스토리의 경우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제 스토리 아이템은 무조건 한 번에 획득 가능해지는가 보네요.

- 이비의 새로운 스킬 'SP: 중력역전'을 추가하였습니다.
: 레벨 22 이상이면 케아라에게 스킬북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아, 이비 꿈의 기술 중 하나인 중력역전이 SP스킬로 등장하는군요.
영상을 보니 생각보단 포스가 좀 떨어지지만, 이런 스킬이 구현된다는 것 만으로 만족입니다.
블애는 몹과의 거리를 어느정도 두면서 사용하거나 우르쿨/북극곰 같은 거대 보스를 대상으로 사용한다면
중력역전은 잔몹들을 쓸어버릴 때 주로 사용되겠네요. 치프틴은 뜨지 않고 레드/리퍼 등의 작은 체구 보스는 뜬다고 하니 여기서 써먹어도 괜찮을 듯.
※정정: 메카에 올라온 영상을 보니 치프틴이 뜨지는 않아도 피해는 입는군요.



영상 출처: 마비노기 영웅전 게임메카(기사 원본 링크)

- 선착장 승선대 게시판에서 난이도를 선택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통/어려움/히어로 난이도를 승선대 게시판에서 정렬할 수 있게 된다는 말 같군요.

- 리시타 듀얼 스피어 1타/ 4타 일반 공격시 듀얼 소드와 동일한 공격 판정을 가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시타의 스피어 공격 판정에 대한 글을 봤던 것 같은데, 제가 시타 유저가 아니라 잘;;

- 피오나 라지실드 착용 상태에서 '헤비스탠더' 성공시 소모되는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또한 라지실드 착용 상태에서 '헤비스탠더' 성공시 증가하는 SP게이지량이 감소하였습니다.
→현재 헤비스탠더 만랭크 기준으로 라실 헤비 시 스태미나 소모량이 45인데, 좀 감소하나보군요. 스태미나 마스터리 A랭 기준으로 148인데, 45는 꽤 부담스럽긴 하죠.
대신 헤비 성공 때의 SP게이지 차는 양이 줄어든다 합니다... 뭐 헤비로 막는 경우는 대부분이 연속 공격들이라(우르쿨의 돌진이나 이미크의 3연타 등) 크게 문제되진 않을 것 같군요.


- 피오나의 회피 발동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이제 빠르게 구르는건가 ㅠㅠ

- '페허의 사수' 스토리명을 '사냥꾼의 화살'로 변경하였습니다.
→무슨 스토린지도 기억안남[....]

- 오랜만에 접속한 경우, 'ALT'키를 누르면 캐릭터명 옆에 클로버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뭥미 이건?

- 옵션 > 오디오 설정에서 '게임 볼륨 조절'과 '자막 표시 여부'를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제야 해주는건가-_-


<버그 수정>

- 몬스터의 시체, 벽, 프랍 등을 때렸을 때 잘못된 '크리티컬 히트'가 발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시타의 글퓨던가.. 그 크리티컬 시 발동되는 스킬을 이걸로 이용한다는 이야길 얼핏 들엇던 것도 같은데 잘 모르겠군요. 무튼 그 현상 방지인듯?

- 피오나 '롱해머: 버터플라이 스윙' 첫 번째 스매시가 스킬 랭크에 따른 공격력 상승이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직 해머를 잘 안쓰지만, 돌리고 돌리고 타이틀 따려면 필요한 패치내용[...]

- 라지실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헤비스탠더'가 간혹 해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히밤 이거때문에 우르쿨한테 몇 번을 후드려맞은 지 아니?

- 라지실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헤비스탠더'로 일반 공격을 연속해서 막았을 때
가드가 간혹 풀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히밤 이거때문에 우르쿨한테 몇 번을 후드려맞은 지 아니?(2) 특히 콧김브레스 때 무지 심하게 뚫려서 만피가 홀랑 까이는 경우가 많았었죠.
하루빨리 고쳐달라-_- 이거 버그리포팅까지 했다고!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덧글

  • Saint 2010/05/18 16:24 # 답글

    temptation의 p는 묵음이라 발음 안할텐데 굳이 저렇게까지 써놓은거 보면 제작팀이 영어를 잘 못하는덧!
  • 폐묘 2010/05/18 17:53 #

    나도 처음엔 오타낸건가 싶었음 ㅋㅋㅋㅋㅋㅋㅋ
  • 2010/05/18 16:4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폐묘 2010/05/18 17:54 #

    ㅋㅋㅋㅋ괜찮아 난 글종류 볼때마다 교정보려고 그래[.....]
  • 깝쳐봅니다 2010/05/22 11:17 # 삭제 답글

    템프테이셔너가 맞습니다. '유혹','유혹하는것'이라는 뜻의 temptation의 발음기호를 보면 [temp|teɪʃn]이라고 되어잇는데
    이걸 발음해보면 템ㅍ테이션으로 ㅍ발음이 잘 안들리게 약하게 소리를 내는 것이지 묵음은 아니에요.
  • 폐묘 2010/05/23 10:04 #

    아하 묵음은 아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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