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화요일에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사항을 개인적 감상과 함께 올려봅니다.
[게임 플레이]
- 새로운 도시 '로체스트'와 '에피소드 6 : 불타는 콜헨'이 들어갑니다.
: 거대한 성벽으로 둘러쌓인 로체스트를 방문해 보세요.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게임 플레이]
- 새로운 도시 '로체스트'와 '에피소드 6 : 불타는 콜헨'이 들어갑니다.
: 거대한 성벽으로 둘러쌓인 로체스트를 방문해 보세요.
로체스트는 레벨 22부터 진입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에피소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관 생도로서 로체스트에 입성하여 새로운 스토리와 새로운 전투를 만나보세요.
: (추가) 신규 에피소드 스토리는 '의혹' 스토리 진행 중에 알게됩니다.
└일찌기 타이커스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드디어, 올 것이 왔군"
마영전에선 케아라가 "응응, 왔어 왔어"를 외칠지도..
드디어 로체스트가 나왔네요. 몇달을 미뤄온건지 원;;
- 60 레벨 이상의 신규 장비 45종이 투입됩니다.
: 에피소드6 전투를 통해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며,
테스트 서버에서는 레시피 난이도가 완화되어 투입됩니다.
드랍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도 실제보다 좀 더 쉽게 적용됩니다. (프리미어/XE서버 적용 시에 변경됩니다.)
1. 레이븐 세트
2. 카크리쉬 세트
3. 블랙해머 세트
4. 신관 레이지 세트
5. 각종 무기 투입
└신규 장비가 45종이라니;;
세트가 4종류니까 각기 5피스라고 생각하면 20개에, 무기가 6종별로 2종류 정도씩 나오려나요?
방패는 새로운 거 나오려나.. 나이트실드/호른실드 모두 지겨워;;
뭐 악세도 있구나.. 따로따로 생각해보니 그렇게 많은 건 아니네요 ㅋㅋ
- 캐릭터 최고 레벨이 60에서 70으로 확장됩니다.
└일찌기 타이커스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드디어, 올 것이 왔군"
마영전에선 케아라가 "응응, 왔어 왔어"를 외칠지도..
드디어 로체스트가 나왔네요. 몇달을 미뤄온건지 원;;
- 60 레벨 이상의 신규 장비 45종이 투입됩니다.
: 에피소드6 전투를 통해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으며,
테스트 서버에서는 레시피 난이도가 완화되어 투입됩니다.
드랍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도 실제보다 좀 더 쉽게 적용됩니다. (프리미어/XE서버 적용 시에 변경됩니다.)
1. 레이븐 세트
2. 카크리쉬 세트
3. 블랙해머 세트
4. 신관 레이지 세트
5. 각종 무기 투입
└신규 장비가 45종이라니;;
세트가 4종류니까 각기 5피스라고 생각하면 20개에, 무기가 6종별로 2종류 정도씩 나오려나요?
방패는 새로운 거 나오려나.. 나이트실드/호른실드 모두 지겨워;;
뭐 악세도 있구나.. 따로따로 생각해보니 그렇게 많은 건 아니네요 ㅋㅋ
- 캐릭터 최고 레벨이 60에서 70으로 확장됩니다.
└오홀 10개 확장. 예전엔 에피 추가 때마다 4씩 확장됐었는데, 이번은 0단위를 맞춰서 올리는군요.
- 보조무기 편의성의 대폭 향상됩니다.
저도 가볍게 시프트 키 누르고 보조 쓰는 편이라서, 패치되고 나면 익숙해지느라 고생 좀 할듯.
- 마을 보관함을 확장합니다.
: 에피소드6 진행 중, 마을 보관함 1칸을 추가로 얻게 됩니다.
- 보조무기 편의성의 대폭 향상됩니다.
: 보조무기 키를 짧게 눌러 조준 없이 바로 보조무기를 발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창, 갈고리)
: 보조무기 키를 길게 누르면 보조무기 조준 모드로 변환되어 예전과 같은 정교한 보조무기 조준이 가능합니다.
(창, 갈고리)
(창, 갈고리)
: 파티 멤버가 창, 소형 폭탄, 갈고리로 부터 대미지를 전혀 입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옵션 -> 조작법 상세 설정 -> '보조무기 자동 조준 발사모드 사용' 옵션을 이용해
작동 가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동 가능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조무기를 조준없이 바로 던질 때 조준 방향은
옵션 -> 조작법 상세 설정 ->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보조무기 조준' 옵션을 이용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방향 / 캐릭터 방향)
└이건 기존에 하던 사람들이라면 불편할지도 모르겠네요. 옵션 -> 조작법 상세 설정 ->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보조무기 조준' 옵션을 이용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방향 / 캐릭터 방향)
저도 가볍게 시프트 키 누르고 보조 쓰는 편이라서, 패치되고 나면 익숙해지느라 고생 좀 할듯.
- 마을 보관함을 확장합니다.
: 에피소드6 진행 중, 마을 보관함 1칸을 추가로 얻게 됩니다.
└이열, 어쩐일로 공짜 보관함 추가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신규 전투 나오면 또 신규 재료들로 가방이 미어터질 테니=_=;;
- 일부 장비 스킬 랭크를 9 -> 6랭크로 해제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는 랭크를 올리기위한 AP가 적게 적용됩니다.
(프리미어/XE서버 적용 시에 변경됩니다.)
하긴 신규 전투 나오면 또 신규 재료들로 가방이 미어터질 테니=_=;;
- 일부 장비 스킬 랭크를 9 -> 6랭크로 해제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는 랭크를 올리기위한 AP가 적게 적용됩니다.
(프리미어/XE서버 적용 시에 변경됩니다.)
└플레이트/중갑/경갑/천옷/롱소드/롱해머/듀얼 소드/듀얼 스피어/스태프/사이드/실드/라지 실드 마스터리 일듯.
실드 마스터리가 6랭되면 어떤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뭐 그냥 단순히 무게 감소나 방어시 내구도 감소량 하락 정도일려나.
아무튼 피오나가 AP만땅인 상태라 올릴 게 많아져서 기쁘군요. AP캡슐 써야지!
- 피오나의 해머 착용시 사용가능한 액션을 개선하였습니다.
실드 마스터리가 6랭되면 어떤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뭐 그냥 단순히 무게 감소나 방어시 내구도 감소량 하락 정도일려나.
아무튼 피오나가 AP만땅인 상태라 올릴 게 많아져서 기쁘군요. AP캡슐 써야지!
- 피오나의 해머 착용시 사용가능한 액션을 개선하였습니다.
: 공격을 마친 이후 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 스매시 3타 - 버터플라이 스윙 연속해서 사용할 때 속도가 빨라집니다.
: 스매시 4타 - 스티그마 해머 사용시 공격 직전에 공격 방향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 스매시 4타 - 스티그마 해머 사용 도중에 회피나 가드를 통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공격을 하는 도중 적의 공격을 받아도 공격이 취소되지 않는 시간이 조금 더 늘어납니다.
└해모나의 상향! 큰 문제점 중 하나였던 후딜을 개선했군요. 전 그래도 롱소드가 좋아서...
- 히어로 모드 전투가 50 레벨 전투까지 확장됩니다.
- 히어로 모드 전투가 50 레벨 전투까지 확장됩니다.
└히어로 라고데사 같은걸 끼얹나?!
- 일부 독립장비의 고유 속성이 해제됩니다.
- 일부 독립장비의 고유 속성이 해제됩니다.
└호른 실드가 왜 고유 아이템인지 이해가 안되는 1인.. 이거 해제해주나?
- P매치에서 기본 지급 아이템 중 '생명력 포션'을 '큐미의 회복 포션'으로 대체 지급합니다.
- P매치에서 기본 지급 아이템 중 '생명력 포션'을 '큐미의 회복 포션'으로 대체 지급합니다.
└안하니 무관심[...]
- 지역 별로 전투를 받는 레벨이 최소 입장 레벨로 좀 더 낮아집니다.
- 지역 별로 전투를 받는 레벨이 최소 입장 레벨로 좀 더 낮아집니다.
└60렙이라 무관심
- 블러드로드/나이트메어 장비 타이틀이 추가됩니다.
- 블러드로드/나이트메어 장비 타이틀이 추가됩니다.
└으엌 안만들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어야되겠군;;
게이머즈에서 한 파파랑 인터뷰 보니 이런 내용 있었는데 이번에 추가하는군요.
게이머즈에서 한 파파랑 인터뷰 보니 이런 내용 있었는데 이번에 추가하는군요.
[버그 수정]
- '스킬: 매직 크리티컬' 스토리 진행 도중, 필요아이템을 삭제하면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합니다.
- 북쪽 폐허에서 플래티넘 코인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보스 몬스터가 죽은 후에도 체력 표시 게이지가 간헐적으로 안사라지고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그보다 체력 표시 게이지 위치좀 바꿔주지.. 가끔 경고 문구가 이 표시에 가려버리곤 하는 문제가 있죠.
- 일부 저 레벨 장비의 공격력이 이전보다 낮아진 문제를 수정합니다.
: 세이버, 레드메탈 롱소드, 듀얼 레드메탈 롱소드, 하울링, 크리스탈 스태프가 이에 속합니다.
- 모든 아이템에 사용 가능한 인챈트 스크롤에 마법서는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추가합니다.
- 골렘 생성 스킬의 골렘 레벨에 레벨 더블링이 적용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불쌍한 골렘좀 상향시켜줘..
- 전투 보상창의 랭크 보너스가 합산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피오나가 적에게 피해를 입기 전 헤비스탠더로 막았을 때 헤비스탠더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그보다 구르기가 문제인데[..]
- 엘더나이트 스토리를 32레벨에 진행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여신의 깃털(증정)' 이벤트 아이템이 퀵슬롯 버튼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킬: 매직 크리티컬' 스토리 진행 도중, 필요아이템을 삭제하면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합니다.
- 북쪽 폐허에서 플래티넘 코인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보스 몬스터가 죽은 후에도 체력 표시 게이지가 간헐적으로 안사라지고 남아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그보다 체력 표시 게이지 위치좀 바꿔주지.. 가끔 경고 문구가 이 표시에 가려버리곤 하는 문제가 있죠.
- 일부 저 레벨 장비의 공격력이 이전보다 낮아진 문제를 수정합니다.
: 세이버, 레드메탈 롱소드, 듀얼 레드메탈 롱소드, 하울링, 크리스탈 스태프가 이에 속합니다.
- 모든 아이템에 사용 가능한 인챈트 스크롤에 마법서는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추가합니다.
- 골렘 생성 스킬의 골렘 레벨에 레벨 더블링이 적용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불쌍한 골렘좀 상향시켜줘..
- 전투 보상창의 랭크 보너스가 합산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피오나가 적에게 피해를 입기 전 헤비스탠더로 막았을 때 헤비스탠더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그보다 구르기가 문제인데[..]
- 엘더나이트 스토리를 32레벨에 진행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여신의 깃털(증정)' 이벤트 아이템이 퀵슬롯 버튼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난 원래 퀵슬롯으로 쓰는데.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로체스트가 가장 관심을 끄는군요. 얼른 가보고싶다...
스샷들을 보니 NPC도 상당히 추가되었더군요. 구경할 거리가 정말 많을듯!!
뭐 이러니 저러니 해도 로체스트가 가장 관심을 끄는군요. 얼른 가보고싶다...
스샷들을 보니 NPC도 상당히 추가되었더군요. 구경할 거리가 정말 많을듯!!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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