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8월 6일 금요일 테섭 패치노트 개인감상 by 폐묘

오늘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이루어진 테스트 서버 패치 내용입니다.
출처는 공홈이고 보라색으로 개인 감상을 더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 리시타 듀얼스피어관련 스킬을 조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버레이트' 사용키가 기존 회피키에서 스매시키로 바뀝니다.
 : 제자리에서 스매시키를 일정 시간 누르고 있거나, 이동하면서 스매시키를 누르면 '리버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빨리 달리기 도중에는 '리버레이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자리 스매시 공격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허리케인 3960' 사용이 스매시키 연타 뿐만 아니라, 스매시키를 누르고 있는 것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글라이딩 퓨리' 스킬을 익힌 상태에서 '허리케인 3960'(4타 일반공격 후 스매시) 사용 도중 크리티컬 공격에 성공하면,
  스매시키를 한 번 더 눌러 '글라이딩 퓨리'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허리케인 3960' 사용을 스매시키를 계속해서 누르고 있는 것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글라이딩 퓨리'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모든 스매시 공격 중 크리티컬이 발동될 경우 기존 스매시 공격을 취소하고 곧바로 '글라이딩 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듀얼스피어 착용 상태에서 회피키를 누르면 듀얼스피어만의 회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듀얼스피어 착용 시, 회피는 스태미나 소모량이 크며 낮은 공격력이지만 일부 공격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티컬 공격에 성공했을 때에는 '글라이딩 퓨리' 추가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회피 공격은 컴뱃 마스터리 스킬이나, 스매시 마스터리 스킬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듀얼스피어 개편 작업은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하여 다양한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첫 등장 이후부터 계속해서 말이 많았던 창시타의 개선입니다. 창시타만의 회피기가 생기는데다가, 이 회피기가 공격 판정까지 갖고 있군요. 그리고 리시타의 밥줄스킬이라 할 수 있는 글퓨가 치명타 발동 시라면 스매시 공격도 취소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많은 창시타분들의 환호가 들리는 듯.

- 마을에 이모션 기능을 추가합니다.
 : 마을에서 주변 환경을 이용한 다양한 휴식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마을에서 서있을 때 취하는 휴식 포즈들을 각 캐릭터별 3종씩 추가합니다.
 : 전투, 배 위에서와 같이 퀵채팅키(F5~F11)를 사용하여 인사, 앉기 등과 같은 이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을에서 다른 유저의 이동 모션이 자연스러워집니다.
└지난번에도 추가되었던 거 같은데 아닌가.. 아무튼 마을에서 이모션 기능이 가능해졌고, 서있을 때의 휴식 포즈가 캐릭터별로 3종씩 추가되었네요. 맨날 짝다리로만 서던데 이제 좀 다양해지는건가[....]

- 우편함 이용 글자수를 조정합니다.
 : 제목 길이가 32자(기존 10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내용 길이가 180자(기존 200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차피 우편 보낼 때 제목은 'ㅇ'으로밖에 안쓰는[...]

- 일부 레이드 전투에 보통 모드를 추가합니다.
 : 우르쿨 / 되살아난 공포 / 울부짖는 영혼
└좀 전만해도 요 목록에 '용기의 증명' 이랑 '끝나지 않은 일'이 있었는데 수정됐네요. 이 둘은 원래 레이드전투가 아니고 보통 모드가 있었죠. 아무튼 우르쿨이랑 이미크랑 블랙밸리의 보통 난이도 추가.

- 생명력 포션의 가격이 조정됩니다.
 : 생명력 포션을 상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10개에 2천골드로 조정됩니다.
└아니 왜 이놈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그래도 포션값 캐비싸구만;

- 오늘의 전투에 '마족전진기지'를 추가합니다.
└신규 전투지역 이름이 '마족전진기지'인가봅니다.

- 마을에서 이동하는 속도를 더 빠르게 조정합니다.
 : 새로운 로체스트에서 보다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제야 해주는구나....

- 아이템 툴팁의 정보 위치를 조정합니다.
 : 아이템 카테고리가 상점 매입가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 무게가 있는 아이템이나 고유 아이템의 경우 아래에 따로 표시합니다.
 : 아이템 카테고리가 없는 경우 표시하지 않습니다.
 : 아이템명이 강화, 인챈트 등으로 길어지면, 2줄로 표시됩니다.
└이건 직접 봐야 알 듯

- 화면 구성 방법을 일부 조정합니다.
 : 퀵채팅, 낚시 및 타이틀 창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이것도 직접 봐야..

- 미니맵을 마우스 휠로 확대/축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어차피 대부분 최대비율로 하지 않나요[...]

- 에피소드6의 전투와 스토리 레벨을 일부 조정합니다.
└봐야 알겠죠

- '또 다른 도시 스토리' 진행 시, 거품맥주가 필요 없도록 변경합니다.
 : 단, 스토리를 진행하시려면 기존과는 다르게 꼭 로체스트를 1회 이상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냥 방문하고 오도록 바뀌었나보네요. 전에는 조금 비싼 가격의 맥주를 가져와서 증거물로 제시하는 형태였다던데.

- 로체스트 가판대 견습용병의 포즈를 변경합니다.
└못봐서 모름

- 갑옷 숙련, 무기 마스터리 계열 스킬의 랭크 업에 필요한 AP를 변경합니다.
 : 밸런스 조정을 위해 랭크업에 필요한 AP가 상향되었습니다.
└테섭에선 기존 장비류 숫자랭들이 각 360인가씩 필요하게 되어있었다던데, 이번에 적절하게(?) 바꾼듯


[버그 수정]

- 멀티코어 최대가속 시 화면이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김깜빡

- 마을에서 메인화면으로 돌아올 때,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이거 본섭에서도 종종 이래....

- 전투 완료창에 레시피가 많을 때, 정보창이 비정상적으로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시피가 많아지면, 전투 완료창에 스크롤 바가 추가됩니다.
└레시피가 많을 땐 창을 뚫고 내려갔었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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