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10월 18일 테섭 업데이트 내용 by 폐묘

개인적으로 관심가는 부분은 굵게 처리하고 주석을 붙였습니다.


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테스트서버> 패치 이후에 적용된 변경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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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 보스랠리 입장 방식을 변경합니다.
: 이제 파티리더만 보스랠리 입장권이 있으면, 파티원은 입장권 없이 출항이 가능합니다.
: 전투에 도착하는 즉시 입장권이 소모됩니다.
: 보스랠리 플레이가 하루 3회로 제한됩니다. (각 전투별로 따로 적용됩니다.)
: 보상 경험치가 증가하며, AP 보상이 추가됩니다.
: 난이도가 비교적 고르게 나오게 됩니다.
└입장권 가격이 내려가고, 인챈트값은 올라갈지도?

- '위습, 거대 북극곰'을 처치하고 나오는 이블코어에서 옷감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카크리쉬'의 일부 공격의 타이밍을 조정합니다.

- '카크리쉬' 처치 타이틀에 대한 설명 문구를 추가합니다.

- '피그테일 듀얼스피어'와 '홀리 디펜더'의 공격범위가 증가하도록 조장합니다.
└오홀 홀리디펜더 리치 짧아서 약간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잘된듯

- 음식 나눠먹기 수락 방식을 일부 변경합니다.
: 음식 나눠먹기 요청을 받았을 때, 오랫동안 응답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거절합니다. (메세지 창이 닫힙니다.)
: 음식 나눠먹기 확인 메시지 창이 떠있는 도중에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음식 나눠먹기 요청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전투 '조사'의 보너스 목표 '고블린 주술사 발차기로 처치'를 5마리에서 4마리로 조정합니다.
└히밤 따놓으니까 수정하니?

- 캐릭터가 앉거나 쓰러졌을 때, 출력되는 캐릭터 이름과 말풍선의 위치를 캐릭터 위치에 맞도록 조정합니다.

- "레이드 파티로 변경" 버튼을 삭제합니다.

- 물체 공격을 기존보다 더 오래동안 할 수 있도록 물체 내구도를 조정합니다.
└아오 물체킬 타이틀 거의 다했는데....-_-

- 화면 상의 UI를 숨기거나 보이게 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조작 키는 '옵션 > 조작법 > 상세설정 > 화면표시 숨기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은 키패드의 '마이너스(-)' 키 입니다.
└헐 앙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키가 동영상 찍기 키인데. 바꿔야겠네

- 우편 첨부 발송 시, 골드와 아이템 변화량이 실제 보내기가 성공한 후에 변하도록 수정합니다.
: 기존에는 아이템이나 골드를 우편 발송 창에 첨부하는 즉시 차감되서 보였습니다.

- 음성채팅 기능을 다시 지원합니다.
└이건 뭐 했다 말았다

- 인장으로 토큰 교환하는 시간을 조정합니다.
: 토큰이 지급되는 시간을 기준으로 전후 15분 동안은 인장을 토큰으로 교환을 할 수 없게 됩니다.
: 그 외의 시간에는 종전과 동일하게 하루에 한번 인장을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마을 보관함이 가득 차 있어도, 아이템 제작이 완료되도록 수정합니다.
: 아이템 제작 시, 재료 아이템을 사용하여, 빈 공간이 생기게되면, 아이템 제작이 완료되도록 수정합니다.

- 로체스트의 '거지'NPC, '피리부는 사나이'NPC와의 대화가 가능합니다.
└한푼줍쇼 하겠군

- 게임 종료 시, 배너가 출력됩니다.
└무슨배너-_-광고인가

- 히어로 모드와 몬스터의 엘리트 속성을 조정하여 전투가 쉬워지도록 변경합니다.
└엘리트 속성이 조정되는 거면 랠리도 영향받으려나

- 게임 내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용병단 소식' 게시판을 추가합니다.
: 콜헨마을 선착장의 고양이 '시루'의 위치가 콜헨마을 입구 오른쪽 벽으로 변경됩니다.
: '용병단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빈딕터스에 이미 적용되어 있는 사항

- 콜헨 마을이 곧 있을 할로윈 축제를 위해 새 단장을 하였습니다.
└치프틴 머리에 호박 씌우지마라. 불쌍하지도 않니 ㅠㅠㅠㅠㅠㅠ

- 변신 중, 무적 상태효과 아이콘을 수정합니다.


[버그 수정]

- 요리 완료 시, 냄비와 캐릭터 모션이 맞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미궁 반복 스토리 '도플갱어의 그림자 조각'이 매일 새로 시작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장비 착용 또는 특정 모션에서 일부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군 NPC나 트랩이 부위 파괴를 했을 경우, 보너스 목표가 달성되지 않았던 현상를 수정합니다.

- 전투 중, 파티 멤버의 생명력이 일시적으로 모두 회복된 것 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프롤로그에서 스태미나창이 가득 안채워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왼쪽 하단의 퀘스트 소개창이 떠있는 도중에 프롤로그를 스킵하면, 스태미나창이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사용 시간이 마감된 아이템의 툴팁에서 마감 일자가 잘못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얼음 계곡 가시 함정에 몬스터가 겹쳐져,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덧글

  • 바르도나 2010/10/19 20:32 # 답글

    하지만 칩형은 호박을 쓰고 나오시겠죠
  • 폐묘 2010/10/19 23:37 #

    소문에는 방식이 다를 거라는 말도..
  • 『쿠로』 2010/10/19 21:35 # 답글

    수정을 했어도 한참 전에 했어야 할것들이 이제야 몇개 수정되네요;
  • 폐묘 2010/10/19 23:37 #

    그리고 여전히 고쳐야 할 것들이 산재해있습니다.
  • 세지 2010/10/20 02:22 # 답글

    호박해머를 휘두를지도
  • 폐묘 2010/10/20 23:11 #

    치프틴의 외침: 호박이 넝쿨째 스윙!!
  • 엘레봉 2010/10/20 20:06 # 답글

    다른건 모르겠고 제발 기본 UI좀 바꿨으면 좋겠더군요.
    게임과 따로 노는데다 마치 게임 속에 강제로 익스플로러를 띄운 듯 한게...
  • 폐묘 2010/10/20 23:12 #

    그게 거래소쪽 말씀하시는 건가요?
    기본 UI라고 말하려면 하단에 있는 바라거나 가방이라거나 캐릭터 표시창 같은건데 말씀을 잘못하신거같은..
  • 엘레봉 2010/10/20 23:26 #

    거래소도 마찬가지고 기본 UI도 그렇죠. 풀스크린으로 하다 창모드로 하면 티가 확 나더라구요.
    요건 데브캣에서 마영전 프레젠테이션(?)에서도 아쉽다고 써놨던 기억이 나네요.
  • 폐묘 2010/10/20 23:39 #

    글쎄요.. 전 최대화로만 해서 잘 모르겠음;
  • 엘레봉 2010/10/20 23:41 #

    넹;; 그렇지만 와우같은 겜이랑 비교하면 좀 둔하다는 느낌이 들어서요.
    익숙해 져서 그닥 신경 안쓰는데 약간 아쉬운 점이 뭘까 하고 생각해 보면 UI정도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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