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지스타 2010의 카록 체험기 by 폐묘

[01] 폐묘 & 부산 with 지스타2010 (1)
[02] Tiger JK in G-Star 2010 !! 발라버렷!!!!!!!
[03] [지스타2010] 디아블로 3, 15분은 너무 짧았어..
[04] [지스타2010] 슈퍼스타K2 탑4와 마계촌 온라인!!
[05] [마영전] 지스타 2010의 카록 체험기
[06] [지스타2010] 블레이드 앤 소울, 기대작다웠다!!
[07] [지스타2010] 테라 체험기, 따..딱히 여캐때문에 해본건 아냐
[08] [지스타2010] 록맨 온라인, 장점을 찾기가 힘들더라.
[09] [지스타2010] 블리자드 부스 이야기
[10] [지스타2010] 그 외 게임들 감상+행사장 풍경
[11] [지스타2010] 폐묘 & 부산 with 지스타2010 (2)

가장 먼저 시연해 본 카록이지만 이렇게 늦어진 이유는 호텔컴에 USB포트가 없었던 게 가장 큽니다. 결코 게으름의 산물이 아님.


초대형 밥샙느님의 위엄

디아블로3에서 퇴짜맞고 찾아간 마영전 부스쪽엔, 마찬가지로 사람이 많긴 했지만 다른데 가기도 늦은듯 해서 그냥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뒤로 줄이 불어나는 것도 순식간이더군요.

넥슨 마영전 부스쪽에는 사은품인 새끼 그렘린 인형을 머리띠 형태로 바꾼(게임에서 그렘린 인형 얹고 다니듯)걸 차고다니는 부스모델분이나 스태프 분들이 많았습니다. 머리띠는 다행히(..) 여자분들만 하고 있더군요.



기다리는 내내 시끄러웠는데, 던파 강화 이벤트인가 뭔가가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00명을 상대로 진행돼서 그렇더군요. 기다리는 동안 심심해서 그걸 봤는데 한 명이 13강 떠서 펄펄 뛰면서 가던 게 기억나네요.



대략 30분정도를 기다리고 나서야 차례가 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방은 랜덤생성, 선착장에 다가가면 그냥 방을 자동으로 생성하더군요.
배 띄워졌을 때 누가 들어올까봐 후다닥 출항[...] 솔로잉을 해야 좀 제대로 해볼거같아서-_-



다행히 결전 맵이더군요. 중보로 윈터클로 나오는. (결전 외의 맵은 약속의 평원)

우선 평타-스매시 콤보가 3연타 까지밖에 없고, 공속이 상당히 느립니다. 리시타 하다가 카록 잡으면 꽤 답답할 듯 하네요. 전 피오나 유저인데도 좀 답답했습니다.
1타스매시는 올려치기, 2타스매시는 앞으로 돌진, 3타 스매시는 전방에 휘두르기 비슷한 느낌이던가.
2타 스매시가 특징적인 것이 돌진 발동중에 스매시키를 한번 더 눌러주면 기둥을 땅에 찍고 드롭킥을 날립니다. 이게 방향 전환이 가능해서 상당히 유용할 듯 하네요. 아마도 2타스매시 연마스킬이 나오고 일정 랭크가 되어야 하는걸지도..
피오나 해피블로섬 같은 경우인지도 모르겠네요.

영상에서 나오는 대로 위습이나 거미, 디거를 상대로 잡기키도 눌러봤습니다. 디거는 쑤욱 뽑혀져 나오고, 위습은 양갈래로 찢어버리고, 거미는 땅에 그냥 찍더군요. 요녀석들에겐 잡아서 휘두르거나 하는 모션은 따로 없습니다.
몹을 잡은 상태에서 던지기하면 한손으로 휙 던져버리는데 요것도 꽤 박력넘침.

중보가 앞에서 말한대로 윈터클로 였는데, 소/중형 보스 상대로 할때와 대형 보스 상대로 할 때 카록의 특수한 공격이 따로 발동된다는 게 떠올랐습니다. 일단 소/중형 보스는 그로기상태나 지쳤을 때 잡기 키를 누르면 고유 모션이 발동됩니다. 붙잡아서 라이트 레프트 박치기!! 를 날리더군요. 시연버전이라 그런지 몰라도 피해량이 그리 강하진 않았습니다.
반면 대형 보스 상대로 할 때에는 보스의 특정 공격시 타이밍에 맞춰 잡기를 누르면 보스를 잡아서 힘겨루기를 진행합니다. 잡기키를 연타하면 공격을 밀쳐내고 보스에게 피해를 입히지만, 밀려나면 발차기를 당하거나 합니다.
근데 이 잡기키를 잘 써야되는 것이, 오래 누르고 있으면 기둥을 던지기 때문에 보스 공격때 잡겠답시고 힘껐 누르다간 기둥 던지고 그대로 얻어맞아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기둥 던지기에 주의하시길. 전 힘겨루기 발동했을 때 실수로 잡기키 누르고있었더니 바로 기둥을 던지고 나가떨어진 적이 있습니다.

치픝친을 워낙 많이 잡아봐서 그런건진 몰라도, 어느 타이밍에 잡아야 먹혀들어가는 지는 확실히 알겠더군요. 특히 예전 피오나 퍼가 띄우는 타이밍을 익힌 분이라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대로 그다지 큰 피해를 주지는 못합니다. 다만 스턴률이 좀 높은편인지 그로기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소/중형 보스 그로기시 잡기로 쓰는 특수공격은 이 공격으로 보스가 지치더라도 바로 특수공격을 할 수는 없는 듯 합니다.

인터뷰에서 보니 SP스킬로 나올 수도 있다던데, 솔직히 SP스킬이 될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스태미너 소비량을 크게 한다거나 일정 시간 쿨을 준다거나 하는 식이 나을것 같네요.

이거저거 써보다 보니 결전 클리어에 14분인가 15분정도 걸리더군요. 뭐 그 시간동안 충분히 카록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다 하고나니 밥샙카드[...]를 줬는데 함정카드였네요. 오렌지 쥬스 주더라는.. 나의 그렘린쨔응 ㅠㅠ
도우미 누님이 밥샙 카드 받아가려는 걸 제가 가져가면 안되냐고 물었더니 가져가라고 하시더군요. 어차피 오렌지쥬슨데 그걸 더 타먹지는 않습니다[...] 좋은 기념품 받은듯.

덧. 토요일에 숙소 들어간 시간이 저녁 9시가 넘어버려서 밥샙가면을 못받았는데, 많은 분은 폐묘 에게 하나만 적선좀[...] 한개도 없어요 흑흑...


덧2. 대상이라고 자랑스레 붙여놓지만 말고, 상에 어울리는 서버 운영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글루스 가든 - 마비노기 영웅전

덧글

  • 일렉트리아 2010/11/21 23:09 # 답글

    넥슨게임이잖아요......무리에요...
  • 폐묘 2010/11/22 09:15 #

    무리다요..ㅠㅠㅠ
  • AO 2010/11/22 00:38 # 답글

    덧2가 뼈가 있군요;;
  • 폐묘 2010/11/22 09:15 #

    무리인건 알지만 대상값은 해주면좋겠어요
댓글 입력 영역


외부 링크

외부 링크

Secret Wish
NAG's Homepage
전민희 작가 공홈
마이너 노트
눈마새 위키
Now Loading ■■■□□
Derisory Soul

나의 WOW 전투정보실

니아르(마법사)
별철(주술사)
폐묘(흑마법사)
츠바사캣(전사)

나의 마영전 캐릭터

폐묘(피오나)
니아르(이비)

디아블로3 프로필

폐묘

NISIOISIN ANIME PROJECT


괴물이야기(化物語)



상처이야기(傷物語)



가짜이야기(偽物語)



고양이이야기 흑(猫物語 黑)



세컨드 시즌






구글ad

통계 위젯 (화이트)

926
219
2022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