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만연하는 계절이면 떠오른다 by 폐묘

지금은 봄이라 부르기에도 부끄러울 만큼의 날씨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 계절이면 항상 온갖 꽃이 피어나게 마련이다. 몇 번이고 계속되어 왔던 봄이 올해도 찾아왔고, 지금의 회사에서 맞이하는 봄은 처음이기에 그 길가에 있는 나무가 벚나무라는 것도 꽃봉오리가 맺힐 때 즈음에야 깨달았다. 4월이 되고도 한 주가 지나서야 봉오리가 맺히는가 싶었는데, 지난 주말 정도부터 꽃이 피기 시작했다. 출근길마다 벚꽃 가득한 길을 걷는다는 건 어쩐지 묘한 기분을 들게 했다.

봄앓이를 몸으로도, 마음으로도 꽤나 심하게 하던 나로서는 올 봄엔 아무런 탈 없이 넘어가는 가 싶었다. 봄 마다 걸리던 감기도 스리슬쩍 넘어간 느낌이었으니까. 그런데 그저 올 봄이 평년보다 늦게 찾아왔던 게 원인이었던 걸까. 마음은 다시 예의 불안정함을 불러오고 있다. 나에게 쓸쓸함을 전해주는 계절은 다른 계절 보다도 봄이 더욱 강하다. 봄에 태어났지만 봄에 약하다는 건 어쩐지 얄궂게도 느껴진다. 이 계절, 이 풍경들은 눈 부시도록 아름다울지언정 마음의 안식이 되어주지는 못하나보다. 문득 울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나는 넬을 듣고, 흘러간 시간을 회상하고, 기억조차 아련한 마음의 상처를 더듬는다. 그리고 눈물을 흘리기 위해 초속 5센티미터를 찾는다.

수 차례 보았지만 여기서 읽을 수 있는 간절함을, 비껴 지나가는 만남을, 텅 비어가는 씁쓸함을, 가벼이 넘길 수가 없다. 기차 건널목에서 타카기가 돌아보는 동시에, 기차가 달려가는 장면을 볼 때면 언제가 되었건 눈물이 차오르고 만다.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와 함께 흐르는 영상을 눈물 가득한 눈으로 응시한다. 가사 한 마디마다 나의 행동을 돌이킨다. 교차로며 꿈 속이며 지하철 역이며, 그 곳에 있을 리 없는 사람을 찾던 시간을 되뇌인다. 몇 번이고 놓쳤던 인연들을 떠올린다.

그리고 모든 것이 끝나면, 그저 PC를 붙들고 있는 초라한 나만이 남는다. 몸서리쳐질 정도로 싫지만 그것이 현실이다. 그나마 쓸만했던 글 쓰는 요령도 잃어버린 지금은 자기 기분을 풀어낼 감상글 조차 쓰기 힘들어 한 자 마다 고민을 거듭한다. 몇 번이고 쓰려 했던 초속 5센티미터의 감상은 항상 그 고민과 외로움을 핑계로 기억에서 잊혀지고, 다시 벚꽃이 만연하는 계절이 오면 떠오르는 것이다. 올해의 벚꽃도 머잖아 지겠지. 어제도 비가 내렸고, 금요일에도 비 소식이 있으니 언제 피었는지도 잊을 정도로 떨어져 내리겠지. 그리고 다음 봄날의 만연을 기약하는 것이다.

나의 건널목에선 이번 역시 아무도 마주치지 못했다. 그렇게 올 봄도 떠나보낸다.


덧글

  • 月虎 2011/04/19 23:29 # 답글

    나도 30평생 여자랑 꽃구경을 한번도 가지 못했다. 봄에 만나는 여자가 없던것도 아닌데 이 무슨 처참한 인생일까
  • 폐묘 2011/04/20 18:09 #

    난 없어서 못갔다고.
  • 링고 2011/04/19 23:49 # 답글

    봄에 우울함을 많이 타신다면, 차라리 여름이라고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초록빛이 만연한 벚나무를 본다면 우울함이 싹 가실지도 모르겠네요.
  • 폐묘 2011/04/20 18:10 #

    출근길마다 눈 앞에 벚꽃 가득한 나무가 2열 종대로 늘어서 있는데 어찌 그렇게 생각하겠나요. 별로 자기기만을 하고 싶진 않습니다.
  • 링고 2011/04/20 20:40 #

    폐묘님의 환경은 감안하지 않고 제가 막글을 쓴 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제가 사는 지역은 벚나무 벚꽃이 다 지고, 초록잎이 가득하더군요.
  • daybreaker 2011/04/21 03:42 # 답글

    전 요새 마츠토야 유미의 봄이여 오라가 땡기는데[...]
    지하철이 지나가니 지인이 사라져 있었다! 이런경우 한번 겪어봤는데 얼마나 가슴아프던지ㅠㅠ
    그리고 뭐 지금도 또 없습니다만... 슬프네요.
댓글 입력 영역


외부 링크

외부 링크

Secret Wish
NAG's Homepage
전민희 작가 공홈
마이너 노트
눈마새 위키
Now Loading ■■■□□
Derisory Soul

나의 WOW 전투정보실

니아르(마법사)
별철(주술사)
폐묘(흑마법사)
츠바사캣(전사)

나의 마영전 캐릭터

폐묘(피오나)
니아르(이비)

디아블로3 프로필

폐묘

NISIOISIN ANIME PROJECT


괴물이야기(化物語)



상처이야기(傷物語)



가짜이야기(偽物語)



고양이이야기 흑(猫物語 黑)



세컨드 시즌






구글ad

통계 위젯 (화이트)

930
219
2022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