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 컴백 콘서트 「The Line」일요일 공연 후기 by 폐묘

이틀간의 공연 중, 둘쨋날인 일요일 공연에 다녀왔습니다.


초상권을 존중하여 다른분들 나온 부분을 삭제[..]


내부에선 사진을 못 찍게 해서-라곤 해도 찍을 사람은 몰래몰래 잘 찍더만-내부 사진은 거의 없습니다.
있긴 한데 공연 끝나고 퇴장하면서 찍은거네요.



입구에서 본 화환들. 혹시나해서 태지의 이름을 찾아 보았으나 없었음..


저희가 본 좌석.
플로어쪽의 좌석을 좀 부러워 했었는데 막상 공연장 와서 보니 그럴필요가 없더군요. 플로어석쪽은 다 일어나서 보는 바람에.. 키가 작은 저는 이랬으면 공연 거의 못봤을 것 같음[......]
그리고 공연장 자체가 그렇게 크진 않아서 저 자리에서도 잘 보였습니다.


공연 자체는 두말 할 필요 없이 최고였어요.
앵콜때의 텀 말고는 쉬는 시간 거의 없이 노래를 주구장창 불렀습니다.

이번 7집의 수록곡 중 반 이상을 불렀고, 예전 노래들도 많이 불렀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백색왜성도 들을 수 있었고
믿어선 안될 말이나 기생충의 거친 음색도,
Stay나 Good Night의 절규도,
기억을 걷는 시간이나 그리고, 남겨진 것들의 조용함도
현장에서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는 데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Stay랑 그 전곡-뭐더라..-부를 때, 종완님이 객석으로 뛰어내려와서 한바퀴 휙 돌고 들어갔는데 혼돈의 도가니.


...경호원이 종완님 안 가리게 하라! ㅠㅠ 아 넋놓고 있다가 다른 사람이 찍는거 보고 화들짝 정신차리고 찍었는데 이게 뭐야..


솔직히 무슨무슨 노래를 불렀는지 다는 생각이 안나네요. 메모라도 해 둘걸 그랬나..
약 2시간동안 쉴 틈 없이 달리고, 퇴장하고 나서 다시 등장해 앵콜무대를 했는데
이게 30분이야..
게다가 이번 앨범 타이틀곡이 본무대 말고 앵콜무대에서 나왔어요...
신개념 콘서트다!



앵콜 무대에서도 마지막 곡인 12seconds가 끝나갈 때 조명.
예전 콘서트 영상을 봤었는데 그 때 보다도 이번 공연 때의 조명이 더 화려했던 것 같네요.
눈으로 직접 본 것과 영상으로 본 것의 차이이려나.


모든 공연이 끝나고 나와서 찍은 사진.


2004년 ETP 페스티벌에서 서태지, 2011년 연말 라이브 투어에서 자우림, 그리고 2012년 컴백 콘서트에서의 넬을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세 가수들의 콘서트를 한 번 씩은 본 게 되었네요. 이제 죽어도 여한이..그렇다고 덜컥 죽으면 곤란하지만.

제 평생소원 중 하나가 이루어졌다는 게 행복합니다.
다음엔 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넬이 돌아와서 정말 다행이에요. 너무 보고싶었고 듣고싶었어요.
아, 오늘 종완님이 한 말 중에 남자 관객이 많다고 얘기 했는데, 전 넬 처음 들었을 때 부터 좋아해 온 남자 팬입니다.
전국의 넬 남성팬여러분 힘냅시다(?)




덧글

  • 세지 2012/04/16 07:29 # 답글

    후기 잘 봤습니다
    그 흐느낌을 라이브로 들어 봐야되는데
    이번달은 부도나서 못갔지요
    넬 남성팬 화이팅 !!
  • 폐묘 2012/04/16 11:22 #

    아쉬우시겠네요 다음엔 꼭 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ㅎㅎ
  • 2012/04/16 07:40 # 삭제 답글

    잘보고갑니다^^
  • 폐묘 2012/04/16 11:22 #

    방문 감사합니다!
  • sia 2012/04/16 10:49 # 답글

    앗. 다른글에 덧글 달고보니 후기가... 흐흐

    전국의 넬 남성팬여러분 힘내주세요! 종완씨 토크중에 패기있게 소리치신분 너무 웃겼어요.ㅋ 덕분에 큰웃음...
    어제 보컬님 목상태가 좀 안좋은듯해서 저마저 불안했지만; 말마따나 뒤로 갈수록 멀쩡해져서ㄷㄷㄷ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프라미스미에서는 조명과의 콤보효과로 후덜덜덜했답니다.
    단콘도 물론 좋지만 여름에 잔뜩 있는 락페에서도 보고싶은 넬이지요.
  • 폐묘 2012/04/16 11:23 #

    네 초반에 목상태가 좀 안좋은 것 같아서 불안불안 했는데, 중후반으로 들어가니 기운을 완전 차린느낌 ㅋㅋㅋ
    어제 너무 즐거웠습니다. 그 남자분 덕분에 다들 웃었죠 ㅋㅋㅋ
  • 접니다..ㅎ 2012/04/21 17:08 # 삭제 답글

    하하 ㅋㅋㅋ sia님감사해요.. 패기잇게소리친게 바로접니다ㅋㅋㅋㅋ 아..왜그랬는지//부끄부끄하네요 정말 너무재밋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promis me때 정줄을놓앗다죠 핳핳 후기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외부 링크

외부 링크

Secret Wish
NAG's Homepage
전민희 작가 공홈
마이너 노트
눈마새 위키
Now Loading ■■■□□
Derisory Soul

나의 WOW 전투정보실

니아르(마법사)
별철(주술사)
폐묘(흑마법사)
츠바사캣(전사)

나의 마영전 캐릭터

폐묘(피오나)
니아르(이비)

디아블로3 프로필

폐묘

NISIOISIN ANIME PROJECT


괴물이야기(化物語)



상처이야기(傷物語)



가짜이야기(偽物語)



고양이이야기 흑(猫物語 黑)



세컨드 시즌






구글ad

통계 위젯 (화이트)

430
275
2016774